김만두씨 이모저모

728x90

신입 개발자 2탄입니다. 오늘은 처음 맡았던 일과 현재 회사 내 업무처리 , 관심 있는 분야에 대해서 적어 보려고 합니다.
그리고 java개발자 및 파이썬을 배우기 원하시는 분들에게 괜찮은 책들을 소개해드릴려고 합니다. 개인적인 추천 프로그래밍 책이기 때문에 한번 서점 가셔서 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처음 맡았던 일

  • 개발자로 입사를 했지만 회사 업무 작업방식을 익히기 위해서 처음에는 헬프데스크 업무를 맡았습니다. 헬프데스크 업무는 유지보수 업무와 전화로 요청받은 사항에 대해서 중급, 고급 개발자에게 내용을 전달해 해결하는 업무입니다. 쉬운 업무는 제 선에서 마무리하고 그 외의 것은 전달하였습니다. 그러면서 회사의 solutuin 제품에 대한 학습과 폴더 구조, 저장 방식 등 익히고 배우는 시간운 가졌습니다.

현재  업무 처리

  • 프로젝트가 종료 된 후, 회사 조직이 개편되면서 현재는 연구개발팀 소속이 되었습니다. 회사 내 필요한 부분을 연구하고 아이디어 회의를 통해 새로운 제품을 만드는 팀입니다. 가끔은 회사 외부로 지원을 가기도 합니다. 하지만 현재 밀린 업무로 인해 홈페이지 front 개편 사업에 투입되어 있습니다.

관심 있는 분야

  • JQUERY, JAVA, SQL, JAVASCRIPT 등 배워야 할 부분이 많이 있습니다. 구글을 통해서 많은 정보를 얻고 있습니다. 삽질도 많이  하면서 시도와 반복 끝에 과거에 할 수 없었던 기능들을 구현하고 있습니다.
  • 자바 쪽도 관심이 있지만 업무 중에 유튜브를 이용해서 많은 영상들을 보고 있습니다. 그중에서 파이썬을 활용해 많은 분야에 적용하고 있다는 걸 보았습니다. 파이썬은 쉽고 활용분야도 많기 때문에 개발자에게 있어 알아두면 좋은 프로그래밍 언어라고 생각되어집니다. 띄어쓰기가 스트레스를 받게 하지만요.
  • 제가 여러 책들을 교보문고 및 영풍문고를 돌면서 찾아본 결과 몇 가지 책들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혼자 공부하는 자바', '혼자 공부하는 파이썬', '이것이 취업을 위한 코딩테스트 with 파이썬', 'html5 웹프그래밍 입문'을 추천해드리겠습니다. 정말 다 좋은 책들이지만 '이것이 취업을 위한 코딩 테스트 with 파이썬' 정복하고 싶습니다.

 

자바 개발자를 위한 책과 파이썬 개발자를 위한 책 3개 이미지
자바 및 파이썬 추천 책


3탄을 마무리로 신입 개발자 생존기에 대한 글을 마무리 할 예정입니다. 오늘 소개해드린 java책 및 파이썬 책들이 도움되셨으면 좋겠습니다. 또한 저와 비슷한 경험을 갖고 있는 모든 개발자 및 it 직군 모든 분 파이팅합니다. 우리의 나날은 아무도 모릅니다. 좋은 개발자가 되어 많은 연본 받는 상상을 해봅시다. 다음 편에는 인생설계 및 저축에 대한 얘기를 풀어보려고 합니다. 부족한 부분이 많지만 읽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함을  표현하고 싶습니다.

728x90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