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만두씨 이모저모

728x90

2021년 3가지 목표

  • 정보처리기사 합격하기
  • 돈을 많이 모으기
  • 제주도 여행 갔다오기

차례차례 얘기를 해보자면. 이 중에서 정보처리기사 필기는 합격하고 실기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준비기간이 짧아서 어려움이 있지만, 이번년도 안에 딸 수 있을거 같습니다. 이번 년도 아직 2번의 기회가 남았기 때문이죠. 7월에 있는 시험에 합격해서 목표를 지우고 싶습니다. '제주도 여행가기'는 여자친구와 계획중입니다. 제가 여행을 많이 다녀본적이 없어서 여자친구와 좋은 추억을 만들기 위해 이번 년도에 꼭 가고싶습니다. 초등학생 이후 제주도를 가본 적이 없어서 기대가 많이 됩니다. 가끔씩 제주도에 관한 포스팅하시는 분들꺼 참고해서 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괜찮은 곳 많이 추천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오늘의 주제 '돈을 많이 모으기' 제일 힘든 목표입니다. 어떻게 하면 돈을 많이 모을까요? 제가 생각하는 돈을 많이 모으기 위한 방법은 돈과 관련된 부분과 많은 연결고리가 많이 이어져 있으면 돈을 많이 벌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제가 생각하는 연결고리 만드는 방법 입니다
간략히 정리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1. 유튜브를 통한 영상 참고
  2. 카카오 오픈채팅을 통한 정보 공유
  3. 은행 적금통장 만들기
  4. 주식 투자하기
  5. 국가 혜택 받기
  6. 블로그를 통해 외화 벌기
  7. 쓸데 없는 곳에 돈 투자 하지 않기

1.요즘 좋은 정보 얻는 곳을 당연 유튜브라고 합니다. 3~10분 정도 시간을 투자하고 좋은 정보를 얻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정말 많을 정보늘 쉽고 빠르게 얻을 수 있기 때문에 정보에 대한 객관적 사실판단 능력도 필요하죠! 저의 경우 유튜브를 통해 티스토리 블로그를 시작 했으며, 주식을 투자 하기 전에 검색창에 해당 기업을 검색해서 내가 투자 해도 괜찮은 기업인지 판단하고 있습니다. 특히, 미국주식을 투자 할때 정보가 부족하기 때문에 유튜버 분들이 올린 영상을 많이 참고 합니다.

2. 카카오톡 채팅방의 경우 급등종목 및 실시간 이슈에 대한 정보를 얻기 좋은거 같습니다. 주의 할점은 단타에 빠져들어 돈을 벌기 위한 방법이 잃기 위한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제가 추천하는 오픈 채팅의 경우 소규모 10~20명 정도 있는 채팅방을 추천 드립니다. 너무 많은 사람이 모인곳은 혼잡하고 잘못된 정보를 퍼오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더 정신없고 쉴 새 없이 울리는 알림에 짜증이 날 수도 있기 때문이죠. 그냥 가볍게 정보를 빠르게 얻을 수 있다는 점에 초점을 맞추시면 될거 같네요.

3.은행! 가장 안정적이고 꾸준히 모을 수 있는 방법 입니다. 위험부담도 없고 나중에 만기 되었을 경우 돈을 또 굴릴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이율은 상품에 따라 다양하지만 사회초년생 분, 군인,대학생 분들은 꼭 1개의 적금 통장을 만드셨으면 좋겠습니다. 저의 경우 윌 50만원 정도는 무조건 적금 통장에 빠지도록 설정을 해놨습니다. 100만월 정도 하다가 지출이 많아져 잠깐 금액을 낮췄습니다. 여기서 중요한점은 적금을 쉽게 깨지 않겠다는 생각이 중요한것 같습니다. 진짜 만일에 상황을 대비책으로 적금 통장을 만들고 있습니다.

4.주식 투자를 꼭 하시라는 얘기는 아닙니다. 여윳돈을 가지고 돈이 묶여있더라도 위험이 없는 한도 내에서 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주식을 투자 함으로써 더 많은 정보와 세계를 경험 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더 실생활에 예민하게 반응하죠. 주식투자를 하다보면 이슈와의 연관성과 해당 이슈가 미치게 될 영향을 꼼꼼히 생각 하기 때문이죠. 그러면서 꾸준히 오르는 수익률을 챙겨가면 더 좋겠죠!! 부정적인면은 내가 알지 못하는 기업에 투자할 경우 핸드폰 어플만 쳐다 보게 되고 직장에서의 생활이 망가 질수 있습니다. 또한, 급등주 단타에 한 눈 팔려 열심히 모은 돈을 잃게 될 수도 있죠. 때문에 주식 투자하기 전에 꼼꼼히 재무재표도 살펴보시고 이슈도 참고하여 투자해보세요. 저는 유튜브와 오픈채팅을 많이 이용합니다. 혼자만의 생각에 빠지면 내가 선택한 종목은 끝없이 올라갈거라 생각하기 때문이죠. 이런것을 방지하고자 팔때와 살때을 판단하기 위해 영상을 참고합니다.

6. 최근들어 블로그를 잘 시작했다고 생각됩니다.
처음에는 내가 과연 수익을 챙길수 있을까? 라는 의문을 가지고 시작했습니다. 하지만 블로그를 시작하면서 다양한 정보를 정리해서 게시도 해보고 내가 알지못한 내용을 읽다보니 혼란스럽기도 하였지만 좋은 경험을 하고 있다고 생각됩니다. 개인의 역량에 따라 가져가는 수익은 다르지만 저의 경우 4달을 기다리면 10만윈 정도 외화가 통장에 입금 됩니다. 가만히 두어도 블로그가 돈을 벌어오니 더 좋더군요. 그러면서 가끔씩 글도 쓰고 소소한 행복이 있어 너무 좋은거 같습니다.

7. 가장 중요한 마지막 글이 될거 같습니다. 돈을 벌기 위해 너무 욕심을 낸 나머지 오히려 힘들게 모은 돈을 잃어버리는 경우가 생깁니다. 내 돈을 지키는게 가장 중요한 핵심이라고 생각합니다.
저도 마찬가지로 돈욕심에 비트코인에 투자하고 잘 알지 못하는 기업에 주식투자를 하고 ㅠ 좋은 경험이라고 생각하지만 돈을 잃어 버렸다는 생각에 맘이 아프죠! 여러분들도 돈을 지키면서 섣부른 투자는 하지마세요. 요즘
비트코인은 상폐되는 코인으로 투자자들의 돈이 없어지고 있죠. 또한 가상 부동산이라 해서 이상한 투자도 생겼더군요. 모두 조심들 하시고 돈 많이 벌고 많이 저축해서 행복한 삶을 사셨으면 좋겠습니다. 너무 제가 적고 싶은데로 적었네요.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728x90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