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만두씨 이모저모

728x90

[주식 관련주 장투 종목 정리 ]

오랜만에 주식 관련주 정리를 합니다. 오늘 알아볼 종목은 철강, 철근, 강관, 비철금속에 관한 주식 종목입니다. 다음번에는 비금속 관련해서 준비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미 많이 올랐다고 보이는데 그래도 이번 기회를 통해 정리를 해보려고 합니다. 최근 건설주와 관련해서 철강, 철근, 시멘트 등이 많이 올랐습니다.

대표 이미지 소개글

철근, 철강, 강관 관련주 정리

먼저 철강,철근,강관 관련주를 살펴보겠습니다. 최근 건설경기 회복 소식에 기대가 확대되어 철근 내수 확대가 기대됩니다. 이와 관련된 종목으로는 포스코강판, 대한제강, 경남스틸, 부국 철강, 휴스틸입니다.

 

주식관련 종목 첫번째 사진
포스코 강판 1주일 그래프를 보여주고 있다.

철강 관련주에서 포스코강판이 대장주인 것 같습니다. 위와 관련하여 일주일 그래프를 갖고 왔습니다. 고가까지는 74,300원 약 4천 원 정도의 차이가 있는데 , 충분히 넘을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주식관련 종목 두번째 사진
대한제강 1주일 그래프를 보여주는 이미지

그다음은 대한제강입니다. 강판 관련주이면서 고가는 24,150원입니다. 전일대비 200원 하락하였지만 거래량은 773,869 평균 수준인 거 같습니다.

주식관련 종목 세번째 사진

경남스틸은 약 5,060원으로 철강 관련주에서 싸게 구입할 수 있는 종목 같습니다. 거래량은 29,588,987 생각보다 많은 분들이 사고팔고 하신 거 같습니다. 고가는 5,630원 600원 차이네요. 재무제표를 참고하면서 종목을 선택해보세요.

주식관련 종목 네번째 사진
부국 철강 1주일 주식그래프

부국 철강 역시 저렴하게 철강, 철근 관련주로써 저렴하게 담을 수 있을 거 같습니다. 그래프를 봤을 때 6월 22일에 한번 높게 가격이 치솟았네요. 거래량은 1,152,727로 평균적인 거 같습니다.

주식관련 종목 다섯번째 사진
휴스틸 1주일 그래프

마지막으로 철강, 철근 관련주 휴스틸입니다. 거래량은 64,488로 비교적 적지만 고가와의 차이는 400원입니다. 재무제표를 한번 살펴보고 싶네요. 오늘 알아본 종목 5가지 포스코 강판, 대한제강, 경남스틸, 부국철강,휴스틸을 알아보았습니다. 여러분도 한번 관심 있는 종목을 한 번에 모아서 비교하면서 사보시는 건 어떨까요?? 철강 및 철근, 강관 관련주는 이번 연도부터 좋아지는 종목이기 때문에 오래 들고 가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장투 종목 같습니다. 단타로 하기에는 무리가 있다는 개인적 의견 추가합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재무제표는 네이버 증권 및 HTS를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728x90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