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만두씨 이모저모

728x90

안녕하세요 김만두입니다.

오늘은 다름이 아니라 유튜브 및 티스토리 블로그에서 가장 많이 보이고 있는 '에드센스 승인 대란'에 관해 얘기를 적으려고 합니다.

유튜브에 많이 보이는 '투잡' 및 '재테크'를 검색하다가 우연히 알고리즘에 의해서 9월 21일에 티스토리 블로그를 개설하여 시작하였습니다.

유튜브 동영상도 많이 참고하면서 1일 1포 스팅을 꼭 해야 하며, 1000자 내외로 글을 작성하는 것이 좋다는 글을 많이 읽었습니다. 어떤 분의 경우 구글 에드센스를 '에드 고시'라고 표현하셔서 , 엄청 어렵고 1달 이상 계획을 잡고 진행하였습니다. 정말 운이 좋게도 지금 기회에 구글에 신청을 넣었더니 승인이 완료 되었습니다.


애드센스 신청 및 그때의 포스팅 개수, 구독자 수

 

 '애드센스 대란'에 대한 가장 빨리 접할 수 있게 도움받은 포스팅은 '앨리 05'님의 포스팅이었습니다.
원래 계획은 포스팅 및 카테고리 각각 5개씩 채우고 총 20개의 포스팅을 유지한 채 애드센스 신청을 넣으려고 하였으나 소식을 접하고 카테고리 5개 총 포스팅 개수 12개 , 구독자 수 30명인 상태에서 신청하여 9월 29 12시에 신청을 넣고 , 오후 2시 55분에 승인을 얻었습니다.

 

포스팅할 때마다 꼭 사진은 4~5장은 추가했습니다.


애드센스 신청 전 준비 사항

 

 

모든 유튜브 채널의 동영상을 시청하고 난 후 , 네이버 웹 마스터 / 구글 서치 / 키워드 검색 / 줌 검색 엔진 등 블로그에 대한 유입수를 증가시키기 위해 사이트 맵도 제출하고 , RSS 50으로 향상하고 , 블로그 스타일도 향후 있을 광고를 넣기 좋은 스킨을 설정하였습니다. 또한 , 초반에 검색 유입은 2~3주간의 기간이 필요하다는 내용을 확인했습니다.
 그 후 티스토리에 올라오는 스토리를 읽으면서 블로그분들과 구독 및 소통을 많이 신청하고 진행하였습니다.

여기서 주의하실 점은 일시적 소통과 맞구독 보다는 하루에 꼬박꼬박 블로그에 들어가서 댓글과 ♡를 남겨주시는 게 중요합니다. 구독해주신 블로그에 놀러 가서 내용도 읽고 댓글도 남기다 보면 어느 순간 자연스럽게 구독자 분들이 많아지더군요 ㅎㅎ . 그래서 저는 아침 일찍 구독자분들 블로그에 놀러가서 전날이나 그날 올려진 포스팅에 발자국이라도 남기면서 즐기고 있습니다. ㅎㅎ


 

향후 계획

 

 

일단은 생각보다 에드센스 광고를 일찍 달 수 있게 되어 너무 기쁘고 얼떨떨합니다. 지금 카테고리에 계획 중인 포스팅이 중국어 4/5급 과 이케아 제품 추천 , 스마트 스토어 포스팅 , 주식 관련해서 총 4개를 진행 중에 있습니다. 끝까지 마무리해보려고 합니다. 진짜 최소한 1일 1포 스팅은 지키려고 합니다 ㅎㅎㅎ  제가 바라는 점은 같이 성장하는 블로그가 되는 것입니다 ㅎㅎ 제가 꼬박꼬박 놀러 가겠습니다 ~  여기까지 성장하고 신청할 수 있게 도와주신 구독자분 및 소통하시는 모든 분들에게 감사를 드립니다.

 


제가 궁금한 점

 

 

 

이미 승인받고 광고를 진행 중인 분들께 궁금한 점이 있어서 질문을 남깁니다 ㅠㅠ 도와주세요 
1.
제가 자동 광고를 그냥 설정 해 놨는데 , 그냥 이대로 두면 알아서 다 해주는 건가요? 따로 설정을 해야 할 부분이 있을까요?

 

2.

에드센스 광고 몇 개 정도 설정하시나요 보통?

 


혹시 에드센스 팁에 대해서 포스팅하시거나 도움되는 글 댓글에 남겨 주시면 꼭 찾아가서 보겠습니다.


마무리 요약

 

정말 시기상 너무 좋은 승인 기간인 거 같습니다. 얼른 신청하세요 ~ 
과거 포스팅 봤을 때는 2주가 걸린다고들 하시던데 정말 3시간 안에 gamil로 문자 날아오더군요!

 

728x90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