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만두씨 이모저모

728x90

오랜만에 다시 블로그 일기를 작성하러 온 김만두입니다. 어느덧 11월 17일입니다. 벌써 티스토리 운영을 한지 
3달 가까이 되고 있습니다. 이쯤 해서 티스토리 미래 계획 및 상태 점검을 하려고 포스팅을 작성합니다.

단지 저만의 티스토리 운영법입니다.  개인적 생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어제 처음으로 일간 방문자 수를 300명을 넘겼습니다. 오늘 17일 화의 경우 간당간당하게 299명 ㅎㅎ 글을 쓰고 난 후 1분이 더 들어왔을 수도 있습니다. 현재 게시글은 59개입니다. 블로그 특성상 어떠한 분야를 전문적으로 다루지 않다 보니
블로그의 일간 조회수가 들락날락합니다. 

그래서 일단은 일간 평균 자수를 기준을 두고 티스토리 운영을 하려고 합니다.

 

1) 200~300 사이가 평균 자수를 생각하고, 다음 목표는 300~400명!

 

처음 계획했던 글 주제와 다르게 포스팅을 하다 보니 카테고리에 넣을 공간이 없어서 '유용한 팁'을 만들어서 
그곳에 쌓아두었는데 , 이번 기회에 블로그 개편할 겸 카테고리를 정리하고 글을 분류하였습니다.

 

 

 

2) 카테고리별 10개의 글을 만들어 놓자!(100개의 글 작성)

 

 단기 목표는 100개의 글을 만들어 놓는 거입니다. 조회수가 들락날락하는 걸 감안했을 때 글 1개당
10명의 조회수가 기록된다며 10 X 100 = 1000!!  
아직은 현실 불가능하지만 , 과거에 섰던 글도 조금씩 내용도 수정하고 이미지도 교체하려고 생각 중입니다.

너무 다양한 주제보다는 위의 카테고리 안에서 되도록 주제가 통일성 있게 맞추려고 합니다.
그래야 보시는 분들도 '시리즈'처럼 볼 수 있을 거 같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이외에도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 이케아 제품 카테고리는 고민 중에 있습니다. 다른 주제로 만들지 아니면 정말로 시간을 투자해서 동영상 제작을 할지 참 고민이 많습니다.

3) 조금의 여유를 갖자

 

처음에는 시간이 남아서 하루에 2~3개의 포스팅을 할 때가 있었습니다. 하지만 회사에 취직을 하고 출퇴근 및 자기 계발 시간이 필요하다 보니 시간이 부족하여 예전과 같이는 못하게 되었습니다. 포기하지 않고 꾸준히 운영해나가겠습니다.

728x90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